본문 바로가기
동물 이야기

반려동물 보험

by L.Story 2023. 11. 3.

반려동물 보험

반려동물 보험은 반려동물이 아프거나 다쳤을 때 발생하는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하면서 관련 비용 역시 부담이 되는 상황에서, 정부는 펫보험 가입률을 높여 반려동물 양육, 진료비를 낮추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반려동물보험 가입률은 1% 내외로, 가입률이 적은 수준입니다. 이는 동물병원의 경우 표준의료수가가 없어서 같은 병명이더라도 병원마다 진료비가 차이나기 때문입니다. 진료비가 표준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험료는 높아질 수밖에 없으며, 보험 가입조건 역시 잘 비교해봐야합니다.

보험사마다 보장되는 혜택이 다르며, 보통 펫보험은 강아지의 나이와 질병이력에 따라서 제시해주는 보험 가격 자체는 비슷합니다. 상세 보장내역이 다르므로, 보험을 선택할 때는 보장내역과 보험료를 꼼꼼히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려동물 보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보험 가입 조건과 보장 내용 등을 충분히 검토한 후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 보험종류

  1. 삼성화재(위풍댕댕) : 반려견의 의료비와 수술비, 배상책임과 사망위로금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반려견이 질병 또는 상해로 수의사에게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한 의료비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하며, 3년 또는 5년 주기 갱신을 통해 만 20세까지 길게 보장합니다. 보험료는 반려견의 종류와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르며, 보험 가입 시에는 반려동물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보험 상품은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 보험사와의 상담과 검토를 통해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예방 접종 기록 등을 정확하게 제출해야 합니다.
  2. 현대해상(하이펫): 반려견의 의료비와 수술비, 배상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반려견이 질병 또는 상해로 수의사에게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한 의료비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하며, 보험료는 반려견의 종류와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 가입 시에는 반려동물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보험 상품은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 보험사와의 상담과 검토를 통해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예방 접종 기록 등을 정확하게 제출해야 합니다.
  3. DB손해보험(펫블리 반려견) :  반려견의 의료비와 수술비, 배상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반려견이 질병 또는 상해로 수의사에게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한 의료비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하며, 보험료는 반려견의 종류와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 가입 시에는 반려동물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보험 상품은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 보험사와의 상담과 검토를 통해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예방 접종 기록 등을 정확하게 제출해야 합니다.
  4. KB손해보험( KB 금쪽같은 펫): 반려견의 의료비와 수술비, 배상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반려견이 질병 또는 상해로 수의사에게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한 의료비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하며, 보험료는 반려견의 종류와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 가입 시에는 반려동물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보험 상품은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 보험사와의 상담과 검토를 통해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예방 접종 기록 등을 정확하게 제출해야 합니다.
  5. 롯데손해보험(마이펫):  반려견의 의료비와 수술비, 배상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반려견이 질병 또는 상해로 수의사에게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한 의료비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하며, 보험료는 반려견의 종류와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 가입 시에는 반려동물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보험 상품은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 보험사와의 상담과 검토를 통해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예방 접종 기록 등을 정확하게 제출해야 합니다.
  6. 한화손해보험(펫플러스, 펫투게더): 반려견의 의료비와 수술비, 장례지원비, 배상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반려견이 질병 또는 상해로 수의사에게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한 의료비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하며, 보험료는 반려견의 종류와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 가입 시에는 반려동물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보험 상품은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 보험사와의 상담과 검토를 통해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예방 접종 기록 등을 정확하게 제출해야 합니다.
  7. 메리츠화재(펫퍼민트):  반려견과 반려묘를 대상으로 하며, 의료비와 수술비, 배상책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반려견과 반려묘가 질병 또는 상해로 수의사에게 치료를 받은 경우, 발생한 의료비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하며, 보험료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종류와 연령,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 가입 시에는 반려동물의 등록이 필요합니다. 보험 상품은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 보험사와의 상담과 검토를 통해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예방 접종 기록 등을 정확하게 제출해야 합니다.